책/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디자인 패턴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디자인 패턴] 1장, 2장 복습 및 정리

바토파 2024. 8. 1. 2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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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5p

서적 추천

물리 프로그래밍 : <Real-Time Collision Detection>

엔진 프로그래밍 : <게임엔진 아키텍처>

3차원 프로그래밍 : <Mathmatics for 2D Game Programming and Computer Graphics>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 <Programming Game AI By Example>

 

[2] 7p

게임 기획서는 다음 항목을 자세히 설명한다.

- 핵심 비주얼, 애니메이션, 오디오 재료 목록

- 시놉시스, 캐릭터 전기 및 내러티브 구조

- 마케팅 연구 자료 및 수익화 전략

- 시스템과 매커니즘을 표현하는 설명 및 다이어그램

 

책에서 예시로 드는 기획서 항목

- 게임 개요

- 게임 특징

- 최소 요구 사항

- 게임 시놉시스

- 게임 목표 : 주목표, 두 번째 목표, 보너스 목표

- 게임 실패 상태

- 게임 규칙

- 게임 루프 : 경주 -> 회피 -> 수집 -> 업그레이드 -> 경주 ...

- 게임 환경 : 게임 내에서 표현되는 환경

- 카메라, 캐릭터(캐릭터 설명, 캐릭터 성능, 캐릭터 상태), 컨트롤

- 게임 구성 요소 : 오토바이, 수집 아이템, 장애물, 무기, 드론

- 게임 시스템 : 레일 시스템, 위험 시스템, 터보 부스트 시스템, 차량 업그레이드 시스템

- 게임 메뉴 : 메인 메뉴, 게임 내 메뉴

- 게임 H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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