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ierachy 창에서 우클릭 - UI - Scroll View를 눌러 Scroll View를 만든 후 Content 안에 UI - Text를 넣어줍니다.

Scroll View 내의 Content 안에 Vertical Layout Group, Content Size Fitter를 넣어준 후 사진과 같이 설정해줍니다.
https://docs.unity3d.com/kr/2017.4/Manual/script-VerticalLayoutGroup.html
수직 레이아웃 그룹 - Unity 매뉴얼
수직 레이아웃 그룹 컴포넌트는 자식 레이아웃 요소를 쌓습니다. 요소의 높이는 다음 모델에 따라 각각 최소, 선호, 가변 높이를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docs.unity3d.com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script-ContentSizeFitter.html
콘텐츠 크기 피터 - Unity 매뉴얼
콘텐츠 크기 피터는 자체 레이아웃 요소의 크기를 제어하는 레이아웃 컨트롤러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크기는 게임 오브젝트의 레이아웃 요소 컴포넌트에서 제공하는 최소 또는 기본 크기에 따
docs.unity3d.com

텍스트가 스크롤 뷰를 넘어가지 않을 때는 스크롤 바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텍스트가 스크롤 뷰 영역을 넘어가면 스크롤 바가 표시됩니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유니티 및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2D/C#] 탑다운 뷰에서 아이템이 바닥에서 튕기는 연출 만들기 (0) | 2023.11.10 |
---|---|
[유니티/C#] csv 파일을 원하는 타입으로 읽기(Generic 사용) (0) | 2023.11.08 |
[유니티/C#] Json을 원하는 타입으로 읽기/쓰기 (Generic 사용) (0) | 2023.11.03 |
[유니티/C#] Text 길이에 맞춰 늘어나는 패널 만들기 (0) | 2023.11.02 |
[유니티/C#]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시스템 만들기 (1) | 2023.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