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Unity Learn

[존 레몬의 공포 체험] 카메라와 포스트 프로세싱 / URP 15 버전에 맞춰 설정

바토파 2024. 7. 29. 1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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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Virtual Camera는 Hierarchy창에서 우클릭 후 Cinemachine - Virtual Camera 클릭으로 만든다.

맨 밑의 Virtual Camera 클릭

 

6.

15 버전에서는 레이어를 설정해주지 않아도 되었다.

 

7.

안티 앨리어싱은 Main Camera에 컴포넌트를 추가하지 않아도 기본으로 있다.

Main Camera의 Inspector 창

 

8.

Hierarchy 창에서 우클릭 후 Volume - Global Volume을 클릭하여 포스트 프로세싱 볼륨을 생성한다.

 

Global Volume 위치

 

설정은 강의와 똑같이 해주면 된다.

Global Volume의 Inspector 창

 

9. 10.

Global Volume의 Inspector 창에서 Add Component 위의 Add Override를 눌러 강의와 똑같이 효과를 추가해준다.

효과를 모두 추가한 모습

 

11.

앰비언트 오클루전은 Add Override를 눌렀을 때 나오는 항목에 없어서 검색해보았다.

15 버전은 앰비언트 오클루전 대신 SSAO가 있는 것 같다.

Project 탭에서 Assets - UnityTechnologies - Settings - URP_Forward Render_Renderer의 SSAO를 사진과 같이 설정했다.

 

12. 13.

9. 10. 과 동일하게 Global Volume에서 설정해주면 된다.

 

Game 탭에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면 Global Volume의 Layer를 Default로 바꾸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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