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AOS

[구글 플레이 콘솔] '결제 프로필에 문제가 있음'과 앱 이전 과정

바토파 2024. 2. 6. 19:50
반응형

결제 프로필에 문제가 있음
추가적인 알림

앱을 출시하고 수익이 난 상태인데 이런 알림이 떴다.

그리고 나는 저런 메일이 오지 않았다.

검색을 해보니 저 본인 확인을 할 때 여러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이때 결제 프로필을 잘못 생성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우리는 개인 사업자라 개인 계정으로 결제 프로필을 생성해야 하는데 기업 계정으로 만든 것이다....

우리도 회사니까 기업인줄 알았지....

 

암튼 결제 프로필은 수정이 안 된다.

구글에 물어본 후 답변

구글에 물어보기도 하고 검색도 해봤는데 앱 이전 밖에 답이 없었다.

결제 프로필을 삭제하고 다시 만들면 되지 않나? 고 생각했지만 결제 프로필을 삭제하면 앱과 연결된 수익도 삭제된다.

 

결론은 새로운 구글 아이디를 만들고 그 아이디로 개발자 계정을 만들어 앱 이전을 하면 된다는 것이다.

이러면 개발자 계정 등록 수수료를 또 결제하게 되는데, 메일에 나와있듯이 수수료를 환불받을 수 있다.

 

앱 이전 위치

앱 이전은 여기에 있다. 입력할 만한 것은 몇 개 없으니 알잘딱 하면 된다.

 

앱 이전에는 이틀정도 걸리고 이때 정책 위반한 것이 없어야 한다!

우리 어플은 앱 이름에 칵테일 이름이 들어갔는데, 전에는 정책 다 통과했다고 하다가

앱 이전하려고 하니까 갑자기 정책 위반이라고 메일이 왔다.

그리고 앱 이전이 취소됐다. 앱 이름 수정하고 다시 앱 이전 신청했다.

 

걱정되는 것은 앱에 구글 애드몹, 구글 클라우드가 같이 연결되어 있는데 얘네는 어떻게 되냐는 것이다.

애드몹은 결제 프로필을 같이 사용하는 것 같아서 옮겨질 것 같기도 하다.

이걸 궁금해 하는 사람이 몇 년 전에 구글에 문의한 것을 보았는데 아직도 답변이 안 달렸다.

나도 물어봤는데 답변이 없다.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콘솔 - IAM 및 관리자 - IAM>에서 이전할 계정에 액세스 권한 부여를 해주면 된다는 것을 보아서

그렇게 했는데 잘 될지 모르겠다.

IAM 위치

 

이전이 완료 되면 위에 작성한 의문점이 어떻게 되었는지 작성하러 오겠다.

반응형